지난 21일, 광지원초등학교에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수업이 진행되었다. 이 날, 수업에서 ▲유튜브 영상 기획하기 ▲유튜브 영상 찍는 방법 ▲유튜브의 역사 등을 배웠다.
지난 주 광지원초등학교에서는 4~6학년을 대상으로, 영어퀴즈 맞히기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이 활동은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서 기획된 행사였다. 진행 방법은, 영어로 된 문장을 해석하고, Sarah선생님(영어 선생님)에게 답을 말하는 형식이었다. 답을 맞히면 캔디티켓과 비밀문서를 주는데, 이 문서는 '펭톡'이라는 영어 학습 게임과 이어지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광지원초등학교에서는 3~6학년을 대상으로 저작권 교육이 줌으로 실시했다 이번 저작권 수업은 학생들에게 저작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서 진행되었는데 저작권의 종류△저작자 △저작권의 중요성 △저작권 ccl교육 △ccl의 뜻 순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이 교육을 통해, 저작권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인터넷교육으로 인해서 더욱 조심하게 되었다.
지난 15~16일, 광지원초등학교에서는 5학년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인터넷 예방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폰의 과도한 사용에 대한 문제점을 알리기 위해서 진행되었다. 교육은 <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온 선생님이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서, 학생들은 △스마트폰에 과의존하면 생기는 문제점 △스마트폰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밤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나쁜 이유 △스몹비 △스마트폰의 올바른 사용법 등 을 배웠다. 수업을 들은 한 학생은 "스몹비라는 단어와 스마트폰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게 되어, 보람찬 시간이었다"고 수업소감을 전했다.
지난 7일(화), 광지원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은 남한산성에 있는 '무예촌'으로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학생들은 무예촌에서 △활쏘기△조선시대 옷을 입고 포즈잡기 △검 쓰는 방법 △ 열쇠고리 만들기등을 체험했다.또, 적절한 휴식을 하면서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는 방법도 배웠다. 참고로 무예촌은 가족단위 체험도 가능하다!
지난 24일, 광지원초등학교에서는 <ECO 캐릭터 그리기행사가 진행되었다. 먼저 '환경은 우리의 지구 어디에 가도 맑아야 한다!' 라는 그로건아래 4학년 학생들은 학급회의를 진행되었다. 주제는 '골고루 먹자' 였다. "밥을 먹을 많큼, 받자!"라는 의견과 함께 근거도 제시했다. 많은 학생들이 "급식시간에 밥을 남기게 되면, 환경오염이 심하게 될 수 있다." 라고 말했다. 환경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 하다고 말할 수 있다. 지금, 우리가 환경을 보호하지 않으면, 물이 없어지고 ▷ 식물이 죽게 될 것이고 ▷ 초식동물이 죽고 ▷ 육식동물이 죽고 ▷ 마지막 엔 인간도 위기에 처하게 되 것이다. 우리는 지금부터 환경을 보호해야 한다.
지난 25일(수), 광지원초등학교에서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345 봄> 행사가 진행되었다. 2교시에는 1~2학년이, 3교시에는 3~6학년이 행사에 참여했다. 행사이름에 <345 봄>인 이유는 우리나라 사계절 중, 3~5월이 봄이기 때문이다. 이 날 진행된 주요행사는 △345 게임 △우정 줄넘기 △345 공던지기 △코끼리 코 돌고 골 넣기 등의 게임이다. 먼저, '345 게임'은 369게임과 비슷한 게임으로, 3, 4 ,5에 박수를 치는 게임이다. 저학년은 5번, 고학년은 4번의 기회가 주어졌다 '우정 줄넘기'는 345개를 넘는 게임인데, 혼자서 하는 것이 아니고, 한명씩 이어서 하는 게임이다. '345 공던지기'는 숫자가 써 있는 공던지기 판의 숫자 3, 4, 5에 공을 던저 맞추는 게임이다 마지막으로, '코끼리 코 돌고 골 넣기 게임'은 코끼리 코를 하고 3번-4번-5번 빠르게 돌고, 미니 골대에 축구공을 차서 넣는 게임이다 이 게임들을 성공을 하면, '345 봄' 카드를 얻을 수 있는데, 카드 2개 이상 받으면, '방울토마토 키우기 세트'를 받았다. 방울토마토를 키워 사진으로 인증하면, 또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 : WHO)가 1987년 5월 31일에 담배 연기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지정한 날로 흡연을 줄이는 것이 국제적으로 중대한 사안임을 인식시키기 위해 만들었다. WHO는 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폐해를 매년 강도 높여 경고하고 있다. 지난 25일(수), 광지원초등학교 5~6학년들은 <세계 금연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학년들은 금연과 관련된 뮤지컬 영상도 보고, 그립톡도 만들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광지원초등학교 학생들이 흡연의 위험성을 깨닫고, 담배에 대한 관심을 멀리하길 바란다.
지난 17일, 광지원초등학교 4학년 교실에서는 '광주역사교실' 수업이 진행되었다. 이 수업을 위해서 광주시청의 선생님이 학교로 찾아왔다.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광주의 역사와 남한산산성의 역사를 알려주었다. 우리 경기도 광주는 백조 온조왕 때 위례성(지금의 서울)에서 춘궁리(지금의 하남시)로 도읍을 옮기며, '하남 위례성'으로 불렸다. 그리고, 백제 근처 왕 때 25년간 백제의 도읍지였다가, 고려 태조 23년 때(940년), 지금의 '광주'로 불리게 되었다. '광주'는 한자로 넓은 광, 고을 주의 뜻을 가지고 있는데, 지금도 광주를 '넓은 고을'이라고 부르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그 후, 서울, 성남, 하남 등의 행정구역으로 불리었다가, 2001년 3월 21일 '광주시'로 승격되었다. 현재는 살기좋은 친환경 도시가 되었다. 참고로, 2015년 10월, '광주시 중부면'을 '남한산성면'으로 그 이름을 변경했다. 우리가 살고있는 광주에 대해서, 사람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
지난 20일, 광지원초등학교에서는 '학교로 찾아가는 다문화 어울림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광주시 다문화센터에서 강사선생님이 와서 진행되었다. 학생들에게 다문화를 쉽게 이해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여러나라의 문화와 역사, 전통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다문화를 이해하고, 그들에게 먼저 손을 내밀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