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0 (수)

교육소식 및 공지

광지원초,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운동 전개

◦ 광주혁신교육지구 연계
◦ 에코백 만들기 활동을 통하여 기후변화 대응 탄소중립 환경교육

 

광지원초등학교(교장 백원렬)는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10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운동으로 에코백 만들기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에코백 만들기 활동은 학생들에게 1회용품 사용 줄이기로 환경 보호의 선순환 고리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1회용품 사용 줄이기 환경지킴 에코백 만들기 활동은 △ 환경 및 자연 보호와 관련한 캐릭터 또는 문구 생각하기 △ 생태와 관련한 환경교육 △ 전교생이 각자 만든 캐릭터를 에코백에 프린트하기 △ 자연체험활동 후 비닐 종이 대신 에코백에 담아서 가지고 가기 △ 에코백을 들고 다니며 1회용품 줄이기 홍보하기 순으로 진행되었다. 

 

6학년 김○○ 학생은“학교 텃밭에서 수확한 상추를 1회용 비닐봉투가 아닌 환경을 생각하며 만든 에코백에 담아가니 뿌듯했다. 환경 보전은 작은 실천을 통해 가능하다는 것을 알았고 앞으로 계속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백원렬 교장은“학교가 생태적 전환을 위해 노력할 시기다”라며 “이번 1회용품 줄이기 활동을 통해서 학생들의 기후변화 대응 탄소중립의 필요성과 실천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 내용은 경기연합뉴스, 미디어리포트, 굿타임즈, 광주신문, 비전21뉴스, 한국시사경제, ksp news, 데일리와이, 미디어투데이, 뉴스후, 경기인터넷신문, 미디어이슈, 수원인터넷신문 등의 다양한 매스컴에 소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