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5 (금)

광지원초, 경안천 생태탐방프로그램 실시

◦ 마을교육 자원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 지원으로 앎과 삶이 하나 되는 교육을 실현
◦ 내 고장 알기 교육으로 역사와 문화예술의 고장 광주에 대한 자부심 고취

 

광지원초등학교(교장 백원렬)는 5월 17일 5학년을 대상으로 경안천 생태탐방프로그램을 했다.

 

이번 경안천 생태탐방프로그램은 광주시에서 기획하고 지원하는 지역탐방프로그램 중 하나로 △마을교육 자원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 지원으로 앎과 삶이 하나 되는 교육을 실현하고 △내 고장 알기 교육으로 역사와 문화예술의 고장 광주에 대한 자부심 고취하기 위하여 마련했다.

 

광지원초 학생들은 경안천생태습지공원에 도착하여 △인사 △강사소개 △활동 주제 소개 △생태공원 및 지역 소개 △주의 사항 알기 △자연물과 가위·바위·보 게임을 하기 △자리 이동하며 식물 관찰하기 △자리 이동하며 새 둥지 관찰하기 △자리 이동하며 밧줄놀이하기 △소감 나누기 △단체 사진 촬영 △설문지 작성 △학생 건강 체크 순의 활동이 이루어졌다.

 

 

광지원초 5학년 권주호 담임교사는 “경안천습지생태공원의 체험학습은 자연을 바라보는 시각의 전환과 자연을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올바른 태도 함량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백원렬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광주시와 학교가 함께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협력하고 연대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를 통해서 우리 광주지역의 특색있는 교육생태의 기반이 마련될 것이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