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3 (수)

교육소식 및 공지

광지원초, 게임리터러시 함양을 통한 IT 창의융합교육

하인슈타인 IT 창의 융합교육과 연계한 교육 실시

상상하고 도전하는 미래과학인재 양성을 위한 발판 마련

 

 

광지원초등학교(교장 백원렬)은 5·6학년을 대상으로 SK하이닉스, 하트-하트재단과 사랑의 열매의 후원으로 진행되는‘하인슈타인’프로그램에 참여에 참여하였다.‘하인슈타인’프로그램은 미래 사회의 일원으로서 과학 기술의 원리를 이해하고, 더 나은 세상을 나가기 위한 사회적 가치를 공감하고 실천하며, 자유롭게 상상하고 뚝심 있게 도전하는 미래과학인재를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하인슈타인프로그램’은 △ 과학 및 SW 교육 △ 학생들이 직접 3D 코딩 프로그램 기획 및 제작 △ 작품 발표회 순으로 운영되었다. 학생들은 3D 코딩 프로그램을 활용해 환경과 자연재해에 관한 주제로 점프맵, 미로, 슈팅 게임, 롤러코스터, 머지 큐브와 같은 VR을 만들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방은찬 학생은 “3D 코딩 프로그램 제작 활동을 통해서 코딩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싶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백원렬 교장은 “학생들이 직접 3D 코딩 프로그램을 활용해 제작하며 즐겁게 배우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알고리즘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IT 창의융합교육은 게임리터러시를 함양하고, 미래교육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