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9 (토)

광지원 초등학교의 특별한 수업을 소개합니다!

 광지원초등학교애는 세 가지 '특별한 수업이있다.

 

 첫 번째는 5~6학년이 매주 금요일마다 하는 <탁구 수업>이다. 탁구를 지도하는 선생님이 △탁구채  잡는 방법 △탁구 치는 자세 △탁구공  치는 방법들을 알려주면, 학생들은 배우고, 친구들과 함께 경기도 해 볼 수 있는 즐거운 수업이다.

 

 두 번째는 <스쿨팜 수업>이다.

광지원초등학교에는 여러가지  채소를 심을 수 있는 '텃밭'이 있다. <스쿨팜 수업>은 시장이나 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상추 △고추 △감자 △무 같은 채소들을  봄부터 가을까지 학교 텃밭을 이용하여 직접 심고 가꾼다.   심은 채소들이 자라는 과정을 관찰하며, 잘 자랄 수 있도록 가꾸어 보는 교내에서 할 수 있는 특별한 '농촌 체험 수업'이다. 학생들은 기른 채소들이 자라면, 직접 수확해 집으로 가져가 부모님과 함께 요리해 먹을 수도   있다. 

 

 세 번째, <인터넷 신문부 기자 수업>이다. 이 수업은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되는데, 4~6학년으로 구성된 학생기자들이 모여 선생님에게 글쓰기 교육을 받고, 각자 주제를 정해 기사를 쓴다. 기자들은 △교내·외 체험 활동 △학교 자랑거리 △알려주고 싶은 소식 등... 학교의 이모저모를  인터넷신문(http://kwangjiwones.com)을 통해 알린다. 인터넷신문에 기재 된 글은 △학부모와 선생님, 전교생 뿐만 아니라, 학교 누리집의 <우리 학교 기사 보기>를 통해, 외부 사람들도 볼 수 있다. 학생들은 기사쓰기 활동을 하면서, 자신의 글쓰기 능력이 점점 향상되는 것에 보람을 느끼고 있다.

 

 

 광지원초등학교에는 이 외에도 즐거운 수업들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그래서 학교에 오는 학생들은 매일 매일이 즐겁다.